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허정무 (카이스트) 정상우 (카이스트) 김영일 (카이스트) 안병욱 (카이스트) 최석민 (카이스트) 이재완 (스페이스 솔루션) 송현기 (스페이스 솔루션) 김종학 (스페이스 솔루션) 윤호성 (스페이스 솔루션) 권세진 (카이스트)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 학술대회논문집 한국추진공학회 2015년도 제45회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15.11
수록면
681 - 687 (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250 N 급 과산화수소/폴리에틸렌 하이브리드 로켓을 추진시스템으로 이용하는 캔 위성 발사를 위한 소형 과학로켓 설계가 진행되었다. 내탄도 계산을 통한 추진기관 성능예측, 추진기관 제작 및 지상성능 시험이 수행되었으며, 과학로켓 운용 고도 계산을 위한 궤적 시뮬레이션 코드가 작성되었고 공개 코드계산결과와 비교를 통하여 정확성이 검증되었다. 추진 기관의 지상 시험결과는 촉매점화방식으로 촉매반응기 외에 추가적인 점화시스템이 요구되지 않는 과산화수소/폴리에틸렌 하이브리드 로켓 시스템의 높은 점화 신뢰성과 간소화된 시스템 구성이 가능함을 보여주었으며, 설계된 하이브리드 소형 과학로켓은 궤적 시뮬레이션 결과 최대 고도 700m의 운용 가능성을 보여주었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과학로켓 설계
3. 추진기관 성능예측
4. 추진기관 지상시험
5. 운동 궤적 예측
6.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572-0021279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