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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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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길유창 (한국항공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 학술대회논문집 한국추진공학회 2022년도 제58회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22.5
수록면
94 - 98 (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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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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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에서는 기존 한국항공대학교 로켓연구회에서 사용된 pyrotechnic 점화방식 대신에 스파크 점화방식(Spark Ignition System)을 사용해 하이브리드 로켓을 발사하는 것에 목적을 두고 있다. 스파크 점화방식의 경우 기존에 사용한 KNSB(KNO₃ & solbitol)가 사용된 pyrotechnic 점화방식대비 재정비에 소요하는 시간이 적고 재점화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연료와 인젝터 설계를 위해 설계 추력 444 N으로 내탄도 설계를 진행하였고, 외탄도 해석을 수행함으로써 최고 고도 47 m, 비행시간 8.5 s의 수치가 도출되었다. 제작된 하이브리드 로켓은 총 길이 2.7 m, 무게 19.2 kg, 외경 Ø200로 발사하였으나, 점화 직후 런치러그(launch lug)가 발사대에 걸리는 등의 요인으로 최적 비행을 하지 못했다. 본 연구는 추후 하이브리드 로켓 설계에 고려해야 하는 부분을 제시한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4. 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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