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국문초록】
1. 들어가는 말
2. 자본주의, 근대과학, 서구중심주의
3. 하이데거의 근대 과학관
4. 로런스의 상징적 사유와 ‘앎’의 문제
5. 인문학자의 길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인문학 기반 대학 교양교육 지식체계에 대한 성찰적 고찰
인문과학연구
2020 .01
제국의 역습: 「라이지아」에 나타난 포의 미국 흡혈 제국주의 비판
영미연구
2024 .02
시대적 사명과 인문학의 역할
동아인문학
2021 .03
D. H. 로렌스와 T. S. 엘리엇의 교육관
D. H. 로렌스 연구
2020 .01
디지털 인문학 교육의 현장
인문콘텐츠
2018 .09
Affective Touches: Cézanne’s Tactile Apples and Lady Chatterley’s Lover
D. H. 로렌스 연구
2018 .01
`철학함`으로서 인문학 : 총체적 학문으로서의 인문학을 위한 단초
인문연구
2016 .04
로렌스의 형이상학적 기상: 엘리엇의 로렌스 비평 다시 보기
D. H. 로렌스 연구
2015 .01
조이스의 「은총」(“Grace”)에 나타난 ‘상투성’ 분석: 로렌스의 ‘클리셰’ 비판과 하이데거의 ‘에피파니’를 중심으로
D. H. 로렌스 연구
2021 .12
디지털인문학, 인문학의 창발적 변화인가?
현대유럽철학연구
2015 .01
빅 데이터 시대의 디지털 인문학
민족문화연구
2016 .01
‘이후’의 인문학, 융합의 교차점에서
횡단인문학
2018 .02
지식의 유형과 지식 지형에 대한 인문학적 연구 방법론
인문연구
2018 .06
한국에서의 한중 인문학의 교육과 발전
한중인문학연구
2016 .01
디지털 시대에 인문학의 변화 가능성 모색
용봉인문논총
2016 .01
Cosmic Agoraphobia in The Trespasser and Other Texts
D. H. 로렌스 연구
2015 .01
농촌에서 진행한 인문학 프로그램의 효용성에 대한 고찰
인문논총
2021 .08
인문학의 대중화 방안 -아산시 지역을 대상으로
순천향 인문과학논총
2017 .12
생태인문학을 활용한 자기서사 치유 및 평생교육의 가능성 -실버 인문학 강독모임을 중심으로-
문학치료연구
2017 .01
D. H. 로렌스 작품 속의 ‘춤’과 율동적 담론: 『무지개』 애나와 『연애하는 여인들』의 구드런을 중심으로
D. H. 로렌스 연구
2020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