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오문갑 (세명대학교)
저널정보
한국통상정보학회 통상정보연구 통상정보연구 제17권 제4호
발행연도
2015.12
수록면
97 - 118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은 중국의 제3자 물류산업의 발전현황 및 존재하는 문제점들을 체계적으로 종합한 기초에서 중국의 제3자 물류산업의 서비스 품질수준이 비교적 낮고, 화주의 만족도도 비교적 낮으므로 협력관계가 향상되어야 한다는 결론을 내렸다. 본 논문의 연구 핵심은 제3자 물류 서비스 품질, 파트너십, 신뢰, 몰입 그리고 화주 기업의 물류 성과 중 재무적 성과와 비재무적 성과를 규명하였다.
본 연구 결과 제3자 물류 업체에 대한 신뢰는 물류 서비스 품질 하위 차원 주문 품질에 의해 영향을 받는 것으로 나타났고, 제3자 물류 업체에서 제공한 주문 품질 요인이 신뢰와 몰입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를 통해 물류 아웃소싱의 실제모형에 관한 쌍방의 가치실현, 관계친밀도가 향후 협력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밝혀내고 고객의 가치실현, 3PL가치실현, 관계친밀도 3차원으로 아웃소싱 파트너쉽을 평가하는 모형을 설정하였다. 종합물류 서비스품질과 아웃소싱 파트너쉽 평가모형과 고객만족도를 함께 결부시켜 관계품질이론의 기초에서 이론적 모형을 확정하였다. 제3자 물류서비스 품질이 아웃소싱 파트너쉽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모형은 설문조사를 통하여 데이터를 수집함으로써 모형에 대한 실증분석을 실시하였다

목차

국문초록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과 선행연구
Ⅲ. 연구모형
Ⅳ. 실증분석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2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326-0025668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