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재선 (한남대학교)
저널정보
한남대학교 교육연구소 교육연구 교육연구 제23권
발행연도
2015.12
수록면
83 - 103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인류는 사고와 행동의 발달을 통한 문명의 개척 속에서 수학과 과학을 그 도구로 사용해 왔으며 특히 수학은 모든 학문에 접목되어 쓰일 수 있는 없어서는 안 될 학문으로 인식되고 있다. PISA나 TIMSS 등 국제 학력비교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는 등 학업 성취도는 높지만, 학습 동기는 평균에 피해 낮은 수준으로 나타나는 결과를 보였다.
이렇듯 학생들이 수학을 학습하면서 입시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수학을 공부한다고 생각하고 실생활에선 별로 쓸모없는 과목으로 여기는 등 학습 동기가 미약하며 수학을 싫어하고 기피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이러한 수학에 대한 거부감이 있는 학생들에게 먼저 수학이 진정 자신에게 가치가 있도록 동기를 부여해야 하므로 변하고자 하는 마음을 이끌어내는 동기강화상담을 통해 동기를 유발시킬 수 있을 것이다.
이에 본 연구는 지금까지 연구된 수학불안 요인 및 해소 방안과 동기강화상담에 대해 알아보고 수학불안 요인 감소 처치 및 동기강화상담과의 합의점을 찾고자 한다.

목차

국문초록
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370-0026178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