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관광연구학회 관광연구저널 관광연구저널 제28권 제8호
발행연도
2014.8
수록면
163 - 172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고객만족, 이익창출 그리고 기업의 목표달성은 서비스 종업원을 통하여 이룩할 수 있다. 즉, 서비스 종업원의 관리에 따라 서비스 기업은 성공 하거나 실패할 수 있다. 따라서 본 연구는 커피숍파트타임 종업원을 대상으로 감정부 조화가 직무스트레스에 미치는 영향을 규명하였다. 감정부조화는 감정연기, 자발적 감정 그리고 감정억압 등의 세개 요인으로 구성되어 있고 직무스트레스는 단일차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연구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감정연기는 직무스트레스에 정(+)의 영향을 미쳤다. 둘째, 자발적 감정은 직무스트레스에 부(+)의 영향을 미쳤다. 셋째, 감정억압은 직무스트레스에 정(+)의 영향을 미쳤다. 이러한 연구 결과는 커피전문점 마케팅에 있어서 감정부조화의 중요성을 제시하는 결과이다. 따라서 커피숍 경영자는 커피전문점의 고객만족과 이익창출 등의 기업목표달성을 위하여 종업원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파트타이머들의 감정관리에 중요성을 인식하고 이를 관리하여야 할 것으로 판단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5)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326-0027154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