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정연 (이화여자대학교)
저널정보
언어과학회 언어과학연구 언어과학연구 제76집
발행연도
2016.3
수록면
233 - 266 (34page)
DOI
10.21296/jls.2016.03.76.233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The objective of this study is to propose an assessment tool that is designed to help improve skills in persuasive speaking for learners of Korean for academic purpose (KAP). The evaluative constructs are established as linguistic ability, discourse ability, and sociolinguistic ability. The criteria of linguistic ability include vocabulary, grammar, and pronunciation. The criteria of discourse ability include content and organization. Those of sociolinguistic ability include register and politeness. Furthermore, specific categories include accuracy, fluency, coherence, relevance, logicality, and soundness. In addition a holistic assessment tool and an analytic assessment tool are proposed simultaneously.

목차

1. 머리말
2. 말하기 평가 범주 설정을 위한 이론적 배경
3. 설득적 말하기 평가 도구의 선정
4. 설득적 말하기 평가 도구의 활용 방안
5. 맺음말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700-002844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