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정성봉 (서울과학기술대) 조현미 (서울과학기술대) 박보현 (서울과학기술대) 이재명 (서울과학기술대)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6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6.5
수록면
1,187 - 1,192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1905년 국내 최초 경부선, 1974년 도시철도 1호선과 2004년 경부고속철도 개통을 기준으로 100년 이상의 철도 역사를 가진 국내철도시장에는 ‘세계철도 신호설비의 장’이라고 할 정도로 각 국의 신호 시스템이 설치되어 있다. 현 정부는 원전사업 대신‘철도 사업 해외진출’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정부의 노력은 자국형 열차제어시스템 부재 등 현실을 감안한다면 결코 녹녹하지 않다. 본 논문에서는 해외철도 산업진출의 경쟁력 제고를 위하여 한국형 열차제어시스템 부재, 정부 주도 데이터 베이스 축적/관리, 계약관리 등의 해외진출 취약점을 분석하고 이의 발전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
본 논문에서는 해외철도 산업 진출의 경쟁력 제고를 위하여 한국형 신호설비 부재, 정부 주도 데이터 베이스 축적/관리, 계약관리 등의 해외진출 취약점을 분석하고 이의 발전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557-0007106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