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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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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백인철 (한국철도공사) 김영철 (한국철도공사) 권세곤 (한국철도공사) 박성백 (한국철도공사)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6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6.5
수록면
338 - 343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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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대레일은 승차감 향상 등 여러 가지 장점을 가지고 있어 널리 사용되고 있으나 온도변화에 따른 레일 내부에 축력이 발생하여 레일 파단, 좌굴과 같은 문제점을 가지고 있다. 특히 하절기 장대레일 좌굴은 열차탈선과 같은 대형사고와 직결되어 있어 세밀한 관리가 요구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일반철도 장대레일 구간을 대상으로 침목교환에 따른 도상이완작업 후 도상횡저항력 측정을 시행하여 작업 기간 경과에 따른 도상저항력 회복특성을 파악하였다. 또한 위 계측결과를 토대로 하절기 장대레일구간 도상이완작업 시 충분한 도상저항력이 확보 될 수 있는 적정 서행기간 및 서행위치를 검토하여 효율적 유지보수 및 열차안전 확보 방안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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