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변화하는 사회에서의 세계사 교육은 어떠해야 하는가?
그렇다면 새로운 지평 저 너머의 역사교육은 어떤 모습일까?
“복합의 시각”에서의 역사교육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베른트 파울렌바흐, 이진모 역, 『독일사회민주당 150년의 역사』(한울아카데미, 2017)
서양사론
2017 .01
문화사학회 엮음, 『기억은 역사를 어떻게 재현하는가』(한울아카데미 2017)
서양사론
2017 .01
강선주 엮음 『세계는 역사를 어떻게 교육하는가: 9개국의 역사 교육과정 분석』 한울, 2018.
역사교육
2018 .06
전쟁과 종교 신념의 문제 – 한국전쟁 전후 한국사회와 기독교의 관계 규정 : 윤정란, 『한국전쟁과 기독교』(한울, 2015)
역사와현실
2016 .03
서북청년회와 한국개신교 : 『한국전쟁과 기독교』/윤정란 지음/한울아카데미/2015
황해문화
2016 .03
강선주, 『소통으로 만드는 역사교육 - 역사 문서 읽기와 성찰적 역사의식』 서울대학교출판문화원, 2017
역사교육
2019 .03
아직도 중요한 것은 세계를 변혁하는 것이다 : 『자본론 함께 읽기』/ 박승호 지음/ 한울아카데미/ 2016
황해문화
2017 .09
영화에서 성찰 가능성 찾기 : 김무규, 『서사적 영상에서 성찰적 형상으로』(From Narrative Image to Reflexive Figure: A Media Theory of Cinema), 한울아카데미, 2012
인간연구
2018 .01
도시 공간 속에 재현된 종교개혁 이야기 : 『종교개혁, 길 위에서 길을 묻다-열흘간의 다크 투어리즘』(장수한, 한울, 2016)
역사비평
2017 .08
[사진] 아카데미 르네상스
황해문화
2015 .06
확증편향의 시대에 읽는 역사 : 『주권의 야만 : 밀항, 수용소, 재일조선인』/ 권혁태, 이정은, 조경희 엮음 / 성공회대학교 동아시아연구소 기획/ 한울아카데미/ 2017
황해문화
2017 .06
중앙대학교 독일유럽연구센터 기획, 『미완의 독일 통일. 독일통일 30년을 돌아보며』 (한울 아카데미, 2022)
서양사론
2024 .06
강덕수, 한정숙, 송준서 편저, 『세계사 속의 러시아혁명』 (한울아카데미, 2019)
서양사론
2019 .01
역사 교육
시조시학
2016 .08
‘한울’의 내면성과 ‘참된’ 어린이의 형상화 ─ 동학과 방정환의 아동문학
푸른사상
2022 .12
러시아/소련의 기억 정치와 기억 공정 그리고 기억 전쟁 - 송준서, 『전쟁은 어떻게 기억되는가: 러시아의 제2차 세계대전 경험과 유산』(서울, 한울 아카데미, 2024) -
역사학보
2025 .03
비스듬한 시각
수필미학
2018 .12
송은영, 『서울 탄생기: 1960~1970년대 문학으로 본 현대도시 서울의 사회사』(푸른역사, 2018)
문화과학
2019 .03
역사가 할 수 있는 것, 해야 하는 것
역사비평
2021 .08
서평: 앤드루 앨빈(외) 엮음. 『누구를 위한 중세인가. 역사의 오독과 오용에 대한 비판』 (한울, 2022)
서양중세사연구
2023 .03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