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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책의 공동 저자들이 주목한 첫 번째 키워드는 ‘밀항’이다
이 책의 두 번째 키워드는 ‘수용소’다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문화사학회 엮음, 『기억은 역사를 어떻게 재현하는가』(한울아카데미 2017)
서양사론
2017 .01
베른트 파울렌바흐, 이진모 역, 『독일사회민주당 150년의 역사』(한울아카데미, 2017)
서양사론
2017 .01
전쟁과 종교 신념의 문제 – 한국전쟁 전후 한국사회와 기독교의 관계 규정 : 윤정란, 『한국전쟁과 기독교』(한울, 2015)
역사와현실
2016 .03
강선주 著,『역사교육 새로보기: 복합의 시각』 한울 아카데미,2015.
역사교육
2016 .06
아시아 문화연구는 지속가능한가? : 성공회대학교 백원담 교수 인터뷰
문화과학
2015 .06
서북청년회와 한국개신교 : 『한국전쟁과 기독교』/윤정란 지음/한울아카데미/2015
황해문화
2016 .03
강선주 엮음 『세계는 역사를 어떻게 교육하는가: 9개국의 역사 교육과정 분석』 한울, 2018.
역사교육
2018 .06
아직도 중요한 것은 세계를 변혁하는 것이다 : 『자본론 함께 읽기』/ 박승호 지음/ 한울아카데미/ 2016
황해문화
2017 .09
서평: 앤드루 앨빈(외) 엮음. 『누구를 위한 중세인가. 역사의 오독과 오용에 대한 비판』 (한울, 2022)
서양중세사연구
2023 .03
중앙대학교 독일유럽연구센터 기획, 『미완의 독일 통일. 독일통일 30년을 돌아보며』 (한울 아카데미, 2022)
서양사론
2024 .06
역사부정에 어떻게 맞설 것인가? : 『탈진실의 시대, 역사부정을 묻는다』/강성현/푸른역사/2020『반反대를 論하다-‘반일종족주의’의 역사부정을 넘어』/정혜경 외/도서출판 선인/2019『《반일 종족주의》의 오만과 거짓』/전강수/한겨레출판/2020『누구를 위한 역사인가』/우석대 동아시아평화연구소 기획/푸른역사/2020
황해문화
2020 .12
암묵지와 네트워크로 읽는 테크노사이언스: 홍성욱, 홍성욱의 『STS, 과학을 경청하다』(동아시아, 2016)
과학철학
2017 .01
누가 대한민국의 권력을 흔드는가_김동춘 성공회대학교 사회과학부 교수
인물과사상
2015 .06
영화에서 성찰 가능성 찾기 : 김무규, 『서사적 영상에서 성찰적 형상으로』(From Narrative Image to Reflexive Figure: A Media Theory of Cinema), 한울아카데미, 2012
인간연구
2018 .01
여전히 논쟁의 대상인 마음의 본성 : 『마음과 철학: 서양편 하 - 니체에서 차머스까지』 서울대학교 철학사상연구소 엮음, 서울대학교출판문화원, 2012
철학사상
2022 .02
참을 수 없는 마음의 무거움 : 『마음과 철학: 서양편 상 - 플라톤에서 마르크스까지』 서울대학교 철학사상연구소 엮음, 서울대학교출판문화원, 2012
철학사상
2022 .02
도시 공간 속에 재현된 종교개혁 이야기 : 『종교개혁, 길 위에서 길을 묻다-열흘간의 다크 투어리즘』(장수한, 한울, 2016)
역사비평
2017 .08
한국전쟁기 부역자 처벌 군법회의의 문제점 -노천명·조경희·이인수의 판결을 중심으로
서강인문논총
2020 .04
동아시아 연구에 관한 첫 고민: 『왜 동아시아인가』
통일인문학
2021 .06
기획의 말
청색종이
2022 .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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