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열린유아교육연구 열린유아교육연구 제19권 제2호
발행연도
2014.4
수록면
295 - 314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교사의 문제행동지도 자신감에 영향을 미치는 문제행동 관리능력을 지도전략사용능력과 문제행동 유형인식, 원인인식능력으로 나누어 파악하고자 실시하였다. 이를 토대로 현재 교육 패턴을 점검할 수 있으며, 주로 단기간에 이루어지는 교사교육의 효과를 증진시킬 수 있도록 교육의 주안점 마련을 위한 근거를 제시할 수 있을 것이고, 교사들의 문제행동지도 자신감 증진을 위한 효과적인 교육 방향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 총 177명의 현직 유아 교사를 대상으로 문제행동지도 자신감과 문제행동 관리능력에 관한 설문을 실시하였다. 중다회귀분석을 실시한 결과, 문제행동 원인인식능력이 문제행동지도 자신감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변인으로 밝혀졌다. 따라서 문제행동의 원인에 중점을 교육이 이루어져야 할 것이며, 다양한 문제행동 사례와 토의를 활용한 교사교육이 마련되어야 할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59)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75-0014192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