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열린유아교육연구 열린유아교육연구 제19권 제4호
발행연도
2014.8
수록면
353 - 381 (2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주제 중심 자연친화 교육프로그램이 유아의 다중지능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를 살펴보기 위해 5세 누리과정 교사용 지도서를 분석하고 현장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자연친화 교육의 실태를 분석한 후 유아들에게 친숙한 주제를 중심으로 접근한 자연친화 교육프로그램이 유아의 다중지능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를 알아보는데 그 목적을 두었다· 주제중심 자연친화 교육활동 프로그램은 유아들의 교육공간을 최대한 활용하여 유아들이 교실과 교실이외의 공간에서 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숲, 호수, 들, 텃밭을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유치원 만 5세 학급 40명을 대상으로 2013년 4월 둘째 주부터 10월 넷째 주까지 총 22주 동안 주제중심 자연친화 교육활동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연구결과 본 연구에서 구성한 주제중심 자연친화 교육활동이 유아의 다중지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분석 되었는데, 특히, 다중지능 하위 요소 중 음악, 신체, 논리수학, 자연지능에 향상에 특히 큰 영향을 주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75-0014195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