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열린유아교육연구 열린유아교육연구 제21권 제2호
발행연도
2016.4
수록면
213 - 234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소조를 활용한 수학활동을 제공하여 유아의 기하개념과 수학적 태도가 증진되었는지를 살펴봄으로써 소조를 활용한 수학교육의 효율적인 방법에 대한 정보를 제시하고자 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전라북도에 위치한 실험집단 G유치원의 만 5세 유아 15명과 통제집단 S유치원의 만 5세 유아 15명을 연구대상으로 선정하였다. 2015년 5월 4일부터 6월 26일까지 8주 동안 실험집단 유아를 대상으로 소조를 활용한 수학활동을 주 2회씩 총 16회 실시하였다. 연구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소조를 활용한 수학활동은 만5세 유아의 기하개념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둘째, 소조를 활용한 수학활동은 만5세 유아의 수학적 태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75-0014215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