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열린유아교육연구 열린유아교육연구 제6권 제3호
발행연도
2001.11
수록면
181 - 202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유치원 교육 변동의 역사적 동인을 밝힘임으로써 미래 유아교육정책 수립 및 개발에 기초자료를 제공하는데 목적이 있다. 유치원 교육 변동의 사회적 동인은 선행연구 검토에 의해 경제 교육정책 및 법규 그리고 사회문화적 변인으로 모색되었다. 경제적 변인은 산업구조 조정에 의한 여성 노동력 수요 증가 교육정책 및 법규의 변인은 창출된 정치권력의 유아교육에 대한 정책적 의지 그리고 사회문화적 변인은 전통적인 교육열과 경제적 성장에 의한 가계 구조의 변화에 의해 유치원 교육의 변동을 자극 했다. 이들 요인들은 유치원의 변동을 개별적으로 이끌기보다는 이해관계에 따라 때로는 타협하고 때로는 갈등하면서 자극했다고 할 수 있다.

목차

Ⅰ. 서론
Ⅱ. 유치원의 역사적 전개 과정
Ⅲ. 분석 모형
Ⅳ. 유치원 변동의 사회적 동인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75-001437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