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열린유아교육연구 열린유아교육연구 제9권 제1호
발행연도
2004.3
수록면
1 - 21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유아의 수어림하기 활동이 유아의 수세기와 수표상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기 위한 것이다. 광주광역시 병설유치원에 다니는 4세 유아 48명을 대상으로 약 5주간 실험을 실시한 결과, 수어림하기 활동을 실시한 실험집단 유아들에게 있어서 수세기 하위요인인 기수성 원리인식과 수표상 하위요인인 영상적, 상징적, 언어적 표상이 비교집단의 유아들에 비하여 증진되었음이 밝혀졌다. 이러한 실험결과는 유아 수학교육 내용으로서 수어림하기 활동의 유용성과 관련지어 논의되었다.

목차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 방법
Ⅳ. 결과 및 해석
Ⅴ.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3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75-0014286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