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열린유아교육연구 열린유아교육연구 제10권 제2호
발행연도
2005.6
수록면
61 - 81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유아의 사회적 능력과 정서 조절전략의 관계를 남녀 유아별로 알아봄으로서 남녀 유아의 사회적 능력에 영향을 미치는 정서 조절전략이 어떤 것인지를 규명하는 것이다. 연구 대상은 만 5세 남녀 유아 각 35명씩 총 70명이다. 연구 결과 남아와 여아 간에 사회적 능력은 차이가 나타나지 않았고, 정서 조절전략으로 남아는 기쁨 상황에서 비해결 응답이 많았으며 여아는 분노 상황에서 사회적 지원 요청하기를 많이 사용했다. 남아의 사회적 능력이 높을수록 문제 해결 전략을 많이 사용했고 비해결 응답이 적었으며, 여아의 사회적 능력이 낮고 내적행동문제가 많을수록 외면화 전략을 많이 사용했다. 정서 조절전략은 남아의 사회적 능력에만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결과 및 해석
Ⅳ.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5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75-001429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