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열린유아교육연구 열린유아교육연구 제11권 제6호
발행연도
2006.12
수록면
23 - 43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일반유치원에 입급 되어 있는 발달지체유아 세 명을 대상으로 대상자간 중다기초선 설계법을 사용하여 그들에게 도우미 역할을 부여하고 또래 일반유아와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어떠한 영항을 미치는지 알아보고자 한 연구이다. 연구결과 도우미역할부여는 발달지체유아와 또래 일반유아 간 사회적 상호작용 증진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증진된 상호작용은 중재가 실시되지 않는 다른 상황에서도 일반화 되었으며 중재가 종료된 4주 후에도 유지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연구결과는 도우미 역할부여가 발달지체유아와 또래 일반유아 간 사회적 상호작용 증진에 효과적인 중재방법이 될 수 있으므로 보다 실제적인 연구들이 필요함을 제안해 준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연구결과
Ⅳ. 논의
참고문헌
Abstract
〈부록〉 사회적 상호작용 행동관찰 기록지

참고문헌 (5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75-0014309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