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열린유아교육연구 열린유아교육연구 제13권 제4호
발행연도
2008.8
수록면
203 - 219 (1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유아 인권관련 태도를 측정할 수 있는 도구를 개발하는 것이다. 관련문헌과 선행연구를 토대로 평가도구의 범주를 6가지 기본적 권리, 평등의 권리, 자유의 권리, 경제적 권리, 정치적 권리, 사회적 권리로 정하고 각 하위개념을 평가할 수 있는 문항을 개발하였다. 문항분석은 χ² 검증과 Cramer's V 계수로 나타난 변별도 분석으로 문항의 양호도를 검증하였고, 문항의 타당도는 내용 및 구인타당도로 검증하였으며, 신뢰도는 Cronbach α로 검증하였다. 그 결과, 총 25문항의 유아를 대상으로 한 인권관련 태도 평가도구가 개발되었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 방법
Ⅲ. 연구 결과
Ⅳ.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부록〉 문항구성과정의 예 - * 법과 규칙 지키기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75-0014327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