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윤영 (성신여자대학교) 이문옥 (성신여자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열린유아교육연구 열린유아교육연구 제15권 제3호
발행연도
2010.6
수록면
99 - 118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명화감상을 통한 언어활동이 유아의 어휘력 및 언어표현력에 미치는 효과를 알아봄으로써 유아의 어휘력 및 언어표현력을 증진시키기 위한 효율적인 방법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이를 위하여 서울시에 위치한 S어린이집 만 5세 두 학급을 실험집단 18명, 통제집단 18명으로 하여 8주간 주 2회씩 총 16회의 명화감상을 통한 언어활동을 실시하였다. 총 16회의 명화감상을 통한 언어활동을 실시한 결과 실험집단의 유아들은 통제집단의 유아들에 비해 어휘력 및 언어표현력에서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차이를 보였다. 이러한 결과는 유아교육현장에서 다양한 언어활동의 교수매체로 명화작품이 의미 있게 활용될 수 있음을 시사한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결과 및 해석
Ⅳ.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5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75-0014249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