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유아교육·보육복지학회 유아교육·보육복지연구 유아교육·보육복지연구 제14권 제2호
발행연도
2010.1
수록면
205 - 228 (2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명화감상을 통한 이야기 만들기와 인형극 활동이 유아의 언어 표현력 및 이야기 구성능력에 영향을 미치는 가를 알아보는데 있다 .이를 위하여 만 5세 유아 45명을 대상을 실험집단과 비교집단으로 나누어 6편의 명화를 감상하고 난 후 실험집단에는 명화와 관련하여 이야기를 만들고 난 후 인형극 활동을 실시하고 비교집단에는 명화감상 활동만을 실시하였다. 연구 결과 명화감상을 통한 이야기 만들기와 인형극 활동을 실시한 실험집단이 비교집단보다 언어 표현력과 이야기 구성능력 점수에서 통계적으로 유의하게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를 통해 명화감상을 통한 이야기 만들기와 인형극 활동이 유아의 언어 표현력을 향상시키고 이야기 구성능력 발달에 효과적인 교육프로그램임이 증명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