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최연철 (건국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열린유아교육연구 열린유아교육연구 제16권 제5호
발행연도
2011.10
수록면
405 - 423 (1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양적연구 자료의 시각화방법에 대한 연구의 역사가 오래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유아교육연구 분야에서는 활용 빈도가 매우 낮은 편이다. 본 연구에서는 R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양적연구결과를 시각화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고 시각화 방법이 가지는 장점에 대해 고찰하였다. 시각화 방법을 활용하면 자료를 쉽게 이해할 수 있으며 양적자료에 감춰진 내용을 볼 수 있고 더 나아가서 심미적인 면을 살릴 수 있으며 결과적으로 독자들과의 의사소통을 원활하게 할 수 있고 연구자 자신의 연구역량 함양에도 커다란 도움이 된다는 점에 대해 살펴보았다.

목차

Ⅰ. 들어가며
Ⅱ. 통계분석결과의 시각화에 대한 개관
Ⅲ. 통계결과 시각화의 장점
Ⅳ. 나가며
참고문헌
Abstract
부록

참고문헌 (28)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75-001426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