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최근호 (부경대학교) 류지열 (부경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정보기술학회 한국정보기술학회논문지 한국정보기술학회논문지 제14권 제10호(JKIIT, Vol.14, No.10)
발행연도
2016.10
수록면
1 - 8 (8page)
DOI
10.14801/jkiit.2016.14.10.1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은 레이저와 CCD(Charge-Coupled Device) 센서를 이용한 차량 축심 측정 장치를 제안한다. 이러한 장치는 차량 엔진 디지털 위치 주사 장치(DPSD, Digital Position Scanning Device)를 이용하여 동력계와 전력 전달시스템의 중심 축의 정합 상태를 측정한다. 제안하는 장치는 레이저 부, 센서 부 및 제어 부로 구성되어 있다. 레이저 부는 측정 부를 제어하기 위해 정밀한 제어 단으로 구성되어 있고, 센서 부는 축심을 측정하기 위해 선형 CCD 센서와 광 시스템으로 구성되어 있다. 제어 부는 전원 부, 직각도 및 동심도 표시용 계산 및 디스플레이 부와 허용 가능한 직각도 및 축심 범위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알람 부로 구성되어 있다. 본 논문에서 제안하는 소자는 기존의 수동식 측정 방법에 비해 3배 이상의 훨씬 빠른 측정 시간과 1~3%의 매우 낮은 측정오차를 보였다. 이러한 시스템이 자동차 관련 산업계에서 실시간 축심 측정을 위한 대안 시스템이 되길 기대한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장치 및 시스템 설계
Ⅲ. 측정 결과
Ⅳ.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1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004-0013014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