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류원진 (동양대학교) 이솔민 (동양대학교) 윤성철 (서울9호선운영주식회사) 박정수 (동양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6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6.10
수록면
781 - 795 (1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1974년 서울 지하철 1호선의 개통으로 대한민국 수도권 전철의 역사가 시작되었고 현재까지 눈부신 성장을 하였다. 또한 수도권 전철은 도시철도의 장점을 바탕으로 중전철, 경전철, 자기부상열차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도시철도 시스템의 형태로 총 20개 노선이 운영되고 있다. 그 중 서울 지하철 9호선은 한강을 따라 서울 주요 지역을 연결하는 도시철도로서 민간 자본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하루 평균 약 50만 명에 이르는 인원을 수송하고 있으나 수용능력을 초과하는 승객수요로 인해 혼잡도 해결에 대한 많은 논의가 이루어지고 있다. 이에 본 논문은 서울 9호선과 타 운영기관의 운영현황 및 특징과 성과를 분석하고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 프로그램, 안전성과 등을 조사함으로써 운영전략을 집중적으로 비교분석 하고자 한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557-0016226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