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송현석 (한국교통연구원) 이주연 (한국교통연구원) 최진석 (한국교통연구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6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6.10
수록면
1,603 - 1,607 (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수도권 고속철도는 서울 수서에서 경기 평택까지 61.1km 구간을 고속신선으로 건설하는 사업으로 선로용량의 한계에 다다른 경부선 서울-시흥구간의 혼잡 해소와 서울역과 용산역에 집중되어있는 고속철도 서비스를 서울 강남, 강동, 수도권 동남부지역까지 확대하여 광역 및 지역간 통행시간 단축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수도권 고속철도 운영사인 ㈜SR은 수서-부산, 수서-목포 노선을 2016년 12월 중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한국교통연구원에서는 수도권 고속철도 이용의사 설문조사를 서울역, 용산역, 광명역, 강남고속버스터미널에서 고속버스 및 고속철도 노선 이용자 2,109명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본 연구에서는 조사 결과를 활용하여 지역간 통행에서 고속철도 및 고속버스 이용자들이 수도권 고속철도를 이용하여 발생하는 통행패턴 변화를 예측하고자 한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557-0016140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