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강범수 (서울메트로) 윤홍식 (서울메트로) 유석재 (서울메트로)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6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6.10
수록면
131 - 136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일산선 VVVF 전동차의 축전지 방전 방지회로 개선에 관한 연구를 수행하였다. 서울메트로 3 호선에서 운행하고 있는 일산선 전동차의 경우 본선 운행 중 SIV 중고장이 발생하면 연장급전을 하고 운행되며 SIV 중고장 발생 후 5 분이 지난 후에 종착역에서 운전실 교환하기 위해 BV 핸들을 취거하게 되면 반드시 SIV 기동 정지 및 판토그라프가 하강하는 현상이 발생된다. 이러한 원인을 해결하고자 전반적인 회로 검토 및 분석을 통하여 향후 SIV 중고장으로 인해 종착역에서 전동차를 재기동해야 하는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본 연구를 시작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557-0016143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