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윤태영 (서울메트로) 이용우 (서울메트로) 조태영 (서울메트로)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6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6.10
수록면
137 - 142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서울메트로 현대 DV, 로템 VVVF 전동차의 충돌방지 시스템 구성에 관한 연구를 수행하였다. 본선 운행 후 차량기지 입고 시 기관사의 전방 주시 부주의로 인한 제동거리 부족 및 전동차 검사 중 검수원의 주간제어기와 역전기 조작실수 등으로 레일 종단부 차단막과의 충돌 현상이 발생되었다. 이러한 문제점이 해결될 수 있도록 차량기지 입고 시 ATC YARD 신호(25Km/h)와 연동하여 장애물 감지회로 활성화로 전동차 전방 장애물 감지 시 비상제동이 체결되는 보안회로 구성을 통해 향후 차량기지 내에서 발생될 수 있는 전동차 충돌현상을 사전에 예방하고자 본 연구를 시작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현대 DV,로템 VVVF 전동차 충돌방지 시스템 개선회로를 이용한 방법 및 적용
4.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557-0016143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