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조태영 (서울메트로) 김도우 (서울메트로)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6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6.10
수록면
143 - 148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일산선 VVVF 전동차의 FLBM(Filter Reactor Blower Motor) 기동회로 개선에 관한 연구를 수행하였다. 서울메트로 3 호선에서 운행하고 있는 일산선전동차의 경우 SIV 가 정상적으로 기동이 되었다면 역전기 위치(전진, OFF, 후진)에 관계없이 FLBM 은 항시 기동이 되는 현상이 발생된다. 전동차 점검 완료 후 역전기 OFF 상태로 대기시에 FLBM 이 기동되지 않도록 전반적인 회로 검토 및 분석을 통하여 역전기의 위치가 전진 또는 후진에서만 FLBM 이 기동되도록 본 연구를 시작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557-0016143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