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머리말
1. 비판적 교훈으로서 역사 : 제국지배공조체제 속의 중립화외교
2. 21세기 역사갈등의 정치화 : 동아시아의 재해석과 G2 구도화
3. 선택적 모색 : 특징과 비판
맺음말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동아시아사> 교육과정 개정 논의를 위한 제언
역사교육논집
2021 .01
동아시아사 교육의 연구동향 분석 : 근현대사를 중심으로
동북아역사논총
2016 .09
Towards Environmental History of Modern East Asia
한국과학사학회지
2021 .08
History Education and Historical Reconciliation in East Asia: Focusing on the History Textbook Dialogues between South Korea and Japan
Journal of Northeast Asian History
2015 .06
동아시아사와 세계사, 왜 무엇을 가르치나? - ‘농업 패싱’의 교류사를 묻는다 -
역사교육
2022 .12
역사교육에서 국가주의적 시각, 그리고 동아시아사
역사교육
2016 .06
한국 동아시아담론의 현재와 미래 : ‘동아시아공동체론’을 중심으로
통일인문학
2015 .09
2022 역사과 교육과정 선택과목 개발의 쟁점과 논리
역사교육논집
2023 .06
동아시아사 교육과정의 변화와 동아시아사 교육의 전망
역사교육논집
2016 .01
항전시기 중국의 “중국 근대사” 서술과 동아시아 인식의 변용 및 그 유산
서강인문논총
2017 .12
방법으로서의 ‘동아시아사’ 연구와 새로운 역사상의 모색― 근대중심주의(moderno-centrism) 비판과 트랜스히스토리칼(trans-historical)한 접근
대동문화연구
2020 .01
공공역사 논의의 한국적 맥락과 공공역사가들
역사비평
2021 .08
The Changbi Group’s East Asia Theory: Progressive Intellectual Discourses on Korean Unification and East Asian Peace
Korea Journal
2021 .03
세계사 교과서 현대사 단원의 학생 활동 분석
역사교육
2020 .06
트랜스-동아시아적 접근을 통해 바라본 동아시아 전략적 동반자 관계의 지역적 특성 연구 ― 한중일과 동남아를 연결하는 핵심 제휴 수단에 관하여 ―
일본학보
2024 .08
역사교육과 역사학의 거리
역사교육
2016 .06
역사교육 내용선정 기준 -‘의미 있는 역사’의 개념 탐색-
역사교육논집
2021 .01
‘학습부담 경감’으로 포장된 역사교육의 퇴행 : 세계사와 동아시아사 내용 구성의 문제점
역사비평
2015 .11
학생의 다양성과 역사교육 : 학생의 역사 정체성 및 역사의식, ‘다원적 역사’에 대한 해외 연구 검토
역사교육
2018 .1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