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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진호 (Pukyong National University) 김성일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논문집 한국철도학회 논문집 제20권 제1호(통권 제98호)
발행연도
2017.2
수록면
111 - 119 (9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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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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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연구에서는 자기부상열차-가이드웨이 상호작용을 고려하여 자기부상철도 가이드웨이 구조물의 진동사용성을 고려한 처짐한계를 제안한다. 간략화된 자기부상철도 시스템의 운동방정식을 유도하고, 자기부상력 제어를 위한 되먹임 상수가 부상공극의 변동량이 최소가 되도록 최적화한다. 이 시스템에 대하여 자기부상열차의 운행속도, 가이드웨이 경간장, 2차 현가장치의 고유진동수와 감쇠비를 변화시켜 가며, 부상공극의 크기와 차체의 연직가속도에 대한 사용성 기준을 만족하는 가이드웨이의 처짐한계를 조사한다. 해석 결과로부터 자기부상열차의 2차 현가장치에 대한 요구 조건과 가이드웨이 구조물이 만족시켜야 하는 처짐한계를 제안한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자기부상열차-가이드웨이 상호작용계의 운동방정식
3. 가이드웨이 구조물의 처짐한계 산정 방법
4. 가이드웨이 구조물의 처짐한계 산정
5. 결론
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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