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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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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한종부 (Chungnam National University) 임재원 (Korea Institute of Machinery and Materials) 김창현 (Korea Institute of Machinery and Materials) 한형석 (Korea Institute of Machinery and Materials) 김성수 (Chungnam National University)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논문집 한국철도학회 논문집 제18권 제1호
발행연도
2015.2
수록면
15 - 24 (10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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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전도흡인식 자기부상열차는 전자석의 전류를 조정하여 차량과 선로 사이의 간극(공극)을 일정하게 유지한다. 이러한 능동현가장치를 사용하는 자기부상열차에 있어서는 다양한 외란에도 불구하고 부상제어기를 이용한 부상공극을 허용하는 범위 내로 유지하는 것이 핵심기술 중의 하나이다. 특히 차량과 유연한 가이드웨이 사이의 동적상호작용에 의해 발생되는 진동은 저속 및 정지상태에서 부상안정성을 방해하는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한다. 본 논문에서는 가이드웨이의 유연성에도 강인한 부상제어기를 개발하기 위하여 차량과 유연 가이드웨이 사이의 연성 동역학 모델을 개발하고, 전자석 및 부상제어기도 포함시키는 통합모델링을 제안하였다. 개발된 통합동역학 모델을 이용하여 가이드웨이의 유연성을 고려한 부상공극 시뮬레이션을 수행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모델
3. 해석
4.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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