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도덕윤리과교육학회 도덕윤리과교육 도덕윤리과교육 제18호
발행연도
2004.8
수록면
112 - 130 (1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도덕 심리학을 전제로 할 경우 교육의 각 단계는 그 단계에 적합한, 중점을 달리하는 교육과정으로 편성될 수밖에 없다. 이런 이유에서 본 연구에서는 도덕성 발달 영역에서 진행된 국내외의 주요 연구들을 종합적으로 분석함으로써 도덕성 발달에 대한 도덕 심리학적 고려를 바탕으로 우리나라 초․중등 도덕과 교육의 목표를 설정하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본 연구에서는 도덕성 발달 이론을 순전히 경험적 자료로 입증되는 이론체계로 간주하기보다 가능하면 경험적 자료의 측면과 도덕철학적 논리의 두 측면을 동시적으로 고려하려는 학자들의 연구 결과들을 우리나라 초․중등 도덕과 교육의 목표 설정을 위한 기초 자료로 활용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7-0007761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