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조승호 (숭실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콘텐츠학회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제17권 제3호
발행연도
2017.3
수록면
189 - 198 (10page)

이용수

DBpia Top 5%동일한 주제분류 기준으로
최근 2년간 이용수 순으로 정렬했을 때
해당 논문이 위치하는 상위 비율을 의미합니다.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기업의 비윤리적 바이럴 마케팅에 대해서 청소년들의 윤리적 판단과 그러한 판단에 어떠한 변인들이 영향을 주는 지 살펴보았다. 본 연구에서 청소년의 윤리적 판단에 영향을 주는 변인으로 경쟁심, 돈에 대한 태도, 개인주의를 고려하였다. 종속변인인 윤리적 판단은 두 가지 관점에서 접근하였다. 하나는 보편주의의 입장인 의무론적 관점과 다른 하나는 상대주의적 관점에서 접근하였다. 연구결과 경쟁심은 의무론과 상대주의적 윤리적 판단에 유의한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개인주의, 돈에 대한 태도는 유의하지는 않았으나 상관관계를 고려해 살펴본 결과 돈의 대한 태도도 청소년의 윤리적 판단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판명되었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설계
Ⅳ. 결과
Ⅴ. 결론 및 제한점
참고문헌

참고문헌 (29)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10-002399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