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초록
Ⅰ. 서론
Ⅱ. 만화와 애니메이션
Ⅲ. 효과 연출
Ⅳ. 과도기적 문제점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애니메이션 사운드의 디제시스적 특성과 서사적 연출 연구 : 〈도리를 찾아서〉를 중심으로
애니메이션연구
2018 .09
사운드스케이프 이론을 통한 현대 애니메이션 영화의 사운드 창작 - 단편 애니메이션 〈Jibaro〉를 중심으로 -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25 .03
영화 사운드 디자인을 활용한 비즈니스 모델의 사례와 이해
한국디자인리서치학회
2021 .01
단편애니메이션에서 음향과 음악의 탈언어적(脫言語的) 효과에 관한 고찰
음악교육공학
2020 .10
리듬 제작 기법에 관한 고찰 : 파운드 사운드(Found Sound)를 중심으로
대중음악콘텐츠
2018 .12
한국 웹툰의 연출문법 연구 : 경계에 대한 실험들
애니메이션연구
2015 .08
영화 사운드 시간성과 시간성 표현의 물리적 속성
한국영상학회논문집
2016 .01
사운드 디자인 아이덴티티 검증을 위한 렌즈모델 평가방법 제안 : 사운드 로고를 중심으로
Journal of Integrated Design Research
2018 .09
다양한 소리의 객체를 담은 영화 사운드 : 영화 〈밀정〉을 중심으로
씨네포럼
2017 .08
사운드의 정서적 효과 및 활용 방안
한국무용교육학회지
2021 .09
영화의 의식의 흐름 기법과 사운드디자인의 양상
현대영화연구
2021 .01
극영화의 역사적 사실 사운드 재현 방식에 대한 연구 : <국제시장>과 <연평해전>을 중심으로
씨네포럼
2015 .12
사운드 아이덴티티의 구조화 연구
한국디자인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017 .11
지아장커 감독의 영화 사운드 분석 - 영화 〈천주정〉, 〈소무〉를 중심으로 -
씨네포럼
2019 .08
출판만화 표현요소를 활용한 3D 애니메이션 표현기법 - 〈스파이더맨: 뉴 유니버스〉를 중심으로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20 .09
2000년대 이후 한 · 중 · 일 웹툰 산업의 흐름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24 .09
애니메이션 움직임의 구분 : 흐름, 동작, 연기
애니메이션연구
2023 .09
캐릭터 움직임 분석 도구로서의 애니메이션 원리 연구 : 라반 움직임 분석(LMA)과의 비교를 중심으로
애니메이션연구
2019 .06
미·일 극장 애니메이션 산업 분석을 통한 중국 극장 애니메이션 시장 연구
영상문화콘텐츠연구
2017 .12
지아장커(賈樟柯) 영화의 리얼리즘 사운드 연구
현대영화연구
2021 .1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