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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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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영석 (Vitzrosys) 윤연주 (Vitzrosys) 백인철 (Korea Railroad corp.) 류영태 (Korea Railroad corp.) 한현수 (JVG co.LTD) 황안규 (JVG co.LTD) 강형석 (Seoul National University of Science&Technology) 이종우 (Seoul National University of Science&Technology)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논문집 한국철도학회 논문집 제20권 제2호(통권 제99호)
발행연도
2017.4
수록면
223 - 233 (11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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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에 사용되고 있는 분기기는 중요한 시스템 중 하나이다. 분기기 시스템의 건전성은 철도운용 안정성에 매우 중요하다. 분기기 시스템을 진단하기 위하여, LVDT와 accelerometer를 분기기에 설치하였다. LVDT는 분기기에서 변위가 발생하는 부분에 설치하여, 분기기의 이동과 차량의 주행에서 발생되는 변위를 측정하였다. Accelerometers는 충격과 진동이 발생하는 부분에 설치하여 충격량과 진동을 측정하였다. 측정된 데이터를 이용하여 변수화를 위한 데이터를 추출하였으며, 이 변수들은 진단에 사용하였다. 진단 알고리즘은 확률분포와 인공신경망을 사용하였다. 변수화된 값이 확률분포를 이용하여 판단할 수 있으면 확률분포를 사용하였으며, 형태를 보고 판단할 필요가 있으면 인공신경망을 활용하였다. 본 논문에서는 정상적인 상태에서 데이터를 측정하여, 정상상태의 조건을 위한 학습을 수행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분기기 데이터 정보획득
3. 분기기 상태진단 방법론 개발
4. 분기기 상태진단 사례연구
5.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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