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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만철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최유복 (한국철도시설공단) 장윤호 (한국철도시설공단) 황광하 (삼표레일웨이) 윤병현 (삼표레일웨이) 배영훈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7년 창립20주년 추계학술대회 [초록집]
발행연도
2017.10
수록면
347 - 350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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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속분기기 국산화 기술개발 연구과제를 통하여 국내의 설계, 구조해석, 제작 기술력을 바탕으로 선형설계, 텅레일 설계, 노스가동크로싱 설계를 완료하였다. 차량동역학해석을 통해 얻은 한국 고유단면의 텅레일을 국산화 제작하여 포인트와 크로싱에 적용한 노스가동 국산고속분기기를 호남고속철도 하선 정읍역에 금년 5 월 시험부설하였고 현재 성능평가를 진행 중에 있다. 혹서기 입회시험에서 선형, 전환력, 밀착등 전항목에서 적합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개량 전·후 분기기에 대한 현장에서 차상 및 지상 정밀시험을 통하여 개량 분기기의 거동특성을 분석중이다. 본 논문에서는 고속철도 운행선에서 야간 3 시간 차단시간 내 분기기 갱환 시험부설을 소개하고, 분기기 점검 결과에 대하여 기술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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