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박상준 (전북대학교) 변지연 (전북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경영과학회 한국경영과학회 학술대회논문집 한국경영과학회 2008년 춘계공동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08.5
수록면
271 - 278 (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4)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마케팅의 한 수단으로 고객보상프로그램이 각광을 받기 시작하면서 이에 대한 연구가 증대되고 있다. 고객 보상프로그램에서 사용되는 마일리지, 포인트 등의 매개물은 소비자의 노력의 결과로 얻게 되는 최종 결과물인 보상물을 연결해 주는 수단이다. 이러한 매개물은 그 자체로는 아무런 경제적 가치가 없고 보상물과의 교환가치만 갖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선행연구에서 매개물의 형태가 보상물 선호에 영향을 미친다는 실증결과를 제시하고 있다. 이러한 결과를 바탕으로 유추해 보면, 소비자에게 동일한 보상물 이더라도 더 많은 마일리지나 포인트가 제시할 필요가 있다는 결론에 도달하게 된다. 그러나 현실에서 기업들은 경쟁적으로 매개물을 높게 제시하는 현상은 발견하기 힘들다. 연구결과와 현실의 차이가 어디에서 오는지 파악하기 위해, 본 연구에서는 제시되는 매개물의 크기에 따른 고객보상프로그램 선호 변화를 연구하고 있다.

목차

초록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및 가설설정
Ⅲ. 연구방법
Ⅳ. 연구결과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20-0008421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