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고영자 (서울신학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어린이미디어학회 어린이미디어연구 어린이미디어연구 제15권 제3호
발행연도
2016.9
수록면
127 - 156 (3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인성동화를 활용한 이야기나누기 활동이 유아의 배려적 사고와 사회적 유능성 및 사회적 기술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알아보고자, 서울지역에 있는 P유치원의 만 4세 유아 40명을 대상으로 실험집단과 통제집단으로 구분하여 실험집단에 인성동화를 활용한 이야기나누기 활동을 15회 실시하였다. 그 결과 실험집단과 통제집단간 유아의 배려적 사고와 사회적 유능성, 사회적 기술이 사전검사에서는 통계적으로 차이가 없었으나 실험처치가 실시된 후, 사후검사에서는 실험집단의 평균값이 통제집단과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차이가 나타났다. 이를 통해 인성동화를 활용한 이야기나누기 활동이 유아의 배려적 사고와 사회적 유능성, 사회적 기술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볼 수 있다.

목차

국문초록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연구결과
Ⅳ.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5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70-0009149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