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1. 머리말
2. 독자적 주체 추구
3. 아렌트의 ‘행위’
4. 민중신학의 ‘민중’
5. 민중신학과 아렌트 행위 이론의 ‘관찰자’
4. 맺음말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동학과 민중미술의 만남- ‘백산(白山)’ 회화에 담긴 민중미학
동학학보
2021 .12
탈식민주의 관점으로 본 민중미술 서사 연구
인문사회 21
2022 .06
‘민중’이라는 주체의 탄생과 1980년대의 사회적 상상
한국정치연구
2024 .02
1980년대 구로지역 민중교회와 노동운동: 민중교회의 형성과정과 역할에 관한 고찰
산업노동연구
2015 .01
표현의 자유를 허하라! : 검열과 포스트 민중미학 시대의 저항 사이에서
시민과세계
2015 .01
민중 개념의 재구성: 생태환경적 인식을 중심으로
사회와이론
2024 .07
민중사건의 증언: 안병무의 민중신학
뉴 래디컬 리뷰
2015 .06
법침범의 신학으로서 민중신학 : 이상철 외, 『민중신학, 고통의 시대를 읽다』, 분도출판사, 2018.
뉴 래디컬 리뷰
2018 .12
‘Ecclesiastical Social Responsibility’: A Reappraisal of the Role of Religion in Light of Liberation Theology
Asian Journal of Religion and Society
2020 .01
5・18항쟁의 명칭문제 : ‘광주’와 ‘민중’이라는 용어를 중심으로
민주주의와 인권
2015 .12
Hannah Arendt’s International Agonism
정치사상연구
2021 .11
한나 아렌트의 ‘권리를 가질 권리’에 내재된 행위 개념의 의미와 곤란
민주주의와 인권
2019 .06
노동자에 의한 테러와 민중당
월간 시대
2018 .07
文炳蘭の詩と作家精 : 不屈の闘志で民主と統一を歌う
민주주의와 인권
2015 .12
서비스-러닝의 교육적 가치 탐색 -한나 아렌트 철학을 중심으로
인문사회 21
2023 .06
한나 아렌트의 교육론에 대한 비판적 분석 -교육본위적 관점에서-
교육원리연구
2021 .12
[지금 지역에서는] 미얀마 민중과 함께하는 일
일터
2021 .06
한반도 미래와 노동자민중의 과제
뉴 래디컬 리뷰
2018 .12
1970~1980년대 한국 민주화운동 토대로서의 한·독 에큐메니컬 협력관계
기억과 전망
2024 .06
중민 이론의 급진화를 위한 비판적 탐색
사회와이론
2015 .1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