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최정도 (강원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제13권 제4호
발행연도
2008.12
수록면
31 - 42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스쿠버다이빙시설의 서비스 품질 이론을 토대로 고객만족과 재이용의도 및 구전의도의 관계를 분석하여 스쿠버 다이빙시설 경영자나 지도자가 소비자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실질적인 만족을 제공함과 동시에 고객지향적 마케팅전략을 세울 수 있는 학문적인 기초자료 제시를 위해 강원도에 소재한 스쿠버다이빙시설을 이용하고 있는 스쿠버다이빙 소비자 268명을 대상으로 조사하였다. SPSS for Win Ver. 14.0과 AMOS 5.0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요인분석, 신뢰도분석, 빈도분석, 상관분석, 구조방정식모형분석을 실시한 결과 다음과 같은 결론을 얻었다.
첫째, 스쿠버다이빙시설의 서비스품질은 고객만족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서비스품질 중 지도자, 직원, 부대시설, 주시설의 요인은 고객만족에 유의하게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나, 프로그램요인은 고객만족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스쿠버다이빙시설의 고객만족은 재이용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스쿠버다이빙시설의 고객만족은 구전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넷째, 스쿠버다이빙시설의 재이용의 도는 구전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연구결과
Ⅳ. 논의
Ⅴ.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6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692-0009456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