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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종훈 (경희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제15권 제3호
발행연도
2010.6
수록면
101 - 114 (1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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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보드유형에 따른 스폰서 기업명(CI), 제품명(BI) 미디어노출률을 계량적으로 파악하고, 미디어수용자의 스폰서 인지도를 살펴봄으로써 기업의 브랜드인지도 향상과 이미지 제고에 대응할 수 있는 마케팅전략을 실현시킬 수 있는 실증적 기초자료를 제공하고자 한다. 자료처리 분석은 SPSS Ver.12.0을 이용하였다. 연구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전체적인 A보드 스폰서 기업명(CI), 제품명(BI) 미디어노출률이 LED보드 미디어노출률 보다 높게 나타났다. 둘째, A보드 스폰서 기업명(CI), 제품명(BI) 미디어노출률에 따른 미디어수용자 인지도를 살펴보면 미디어노출률에 따른 미디어수용자의 인지도가 부분적으로 비례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LED보드 스폰서 기업명(CI), 제품명(BI) 미디어노출률에 따른 미디어수용자 인지도를 살펴보면 미디어노출률에 따른 미디어수용자의 인지도는 상대적으로 비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넷째, 고 관여 집단의 경우 LED보드 관여의 평균이 상대적으로 높게 나타났으며, 저 관여집단의 경우 A보드 관여 평균이 상대적으로 높게 나타났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연구결과
Ⅳ. 논의
Ⅴ.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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