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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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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김형석 (국민대학교) 김나래 (국민대학교) 유동균 (국민대학교) 신승호 (국민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제17권 제1호
발행연도
2012.2
수록면
13 - 28 (1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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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연구는 스마트폰을 활용한 스포츠브랜드 애플리케이션 광고의 소비자반응이 광고태도와 상품태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는데 그 목적이 있다. 연구대상은 서울에 거주하는 축구에 관심이 많고 스마트폰을 보유한 10대 후반에서 때 대 후반의 남성들을 대상으로 눈덩이표집법을 이용하여 총 300부를 배포하고 그 중 불성실하게 응답한 것으로 간주되는 45부를 제외, 255(85.0%)를 최종 유효 표본으로 사용하였다. 자료처리는 Windows for SPSS 14.0과 AMOS 7.0을 이용하여 빈도 분석, 신뢰도분석, 상관관계분석, 확인적 요인분석, 구조방정식모형분석 및 경로분석을 실시하였으며, 다음과 같은 결과를 도출 하였다. 첫째, 애플리케이션 광고의 소비자반응이 광고태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애플리케이션 광고의 소비자반응은 상품태도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애플리케이션 광고의 소비자반응은 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넷째, 광고태도는 상품태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섯째, 광고태도는 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섯째, 상품태도는 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연구결과
Ⅳ. 논의
Ⅴ.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6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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