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권형일 (중앙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제16권 제5호
발행연도
2011.10
수록면
67 - 77 (11page)

이용수

DBpia Top 5%동일한 주제분류 기준으로
최근 2년간 이용수 순으로 정렬했을 때
해당 논문이 위치하는 상위 비율을 의미합니다.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최근 스포츠소비자행동 연구 분야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변인 중 하나인 팀동일시의 이론적 재고찰에 있다. 팀동일시라는 변인이 사용되어온 빈도에 비해 팀동일시라는 변인의 개념적 정리와 개념적 기원에 대한 고찰이 부족했다. 많은 국내외 연구에서 팀동일시가 사회정체성이론 (Social Identity Theory, SIT) 혹은 조직동일시 (Organizational Identification)에 바탕을 두고 발전이 되었다고 밝히고 있으나 사회정체성이론이나 조직동일시에 근거를 둔 경험적 연구를 해 오지 못했다. 본 연구는 사회정체성이론과 조직동일시의 연결, 그리고 또 팀동일시로의 연결고리를 사전 문헌을 통해 밝히고 팀동일시 연구에서 이루어져야 하는 연구들이 무엇인지에 대한 제언을 하고자 한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54)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692-0009441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