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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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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정학 (경희대학교) 문개성 (경희대학교) 김욱기 (경희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제18권 제5호
발행연도
2013.10
수록면
95 - 108 (1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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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Tour de Korea 국제 도로사이클 대회의 기업 스폰서십 활동과 스폰서 이미지와의 관계를 규명하는데 목적이 있다. 본 연구를 위해 2011년 대회에 참관한 총 327명의 지역주민을 유효표본으로 분석하였다. 자료처리는 PASW 18.0을 통해 빈도분석, 신뢰도분석, 상관관계분석과 AMOS 18.0을 통해 확인적 요인분석, 구조방정식모형 등을 실시하여 얻은 연구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기업 스폰서십 활동(커뮤니케이션, 이미지 제고, 대회기여 활동)은 스폰서의 행동적 이미지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커뮤니케이션 활동이 대회기여 활동 및 이미지 제고활동보다 행동적 이미지에 더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기업 스폰서십 활동(커뮤니케이션, 이미지 제고, 대회기여 활동)은 스폰서의 사회적 이미지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커뮤니케이션 활동이 이미지 제고 및 대회기여 활동보다 사회적 이미지에 더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기업 스폰서십 활동(커뮤니케이션, 이미지 제고, 대회기여 활동)은 스폰서의 공헌적 이미지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커뮤니케이션 활동이 대회기여 활동 및 이미지 제고활동보다 공헌적 이미지에 더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연구결과
Ⅳ. 논의
Ⅴ.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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