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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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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김한수 (한양대학교) 송유호 (한양대학교) 이승하 (한양대학교) 허건수 (한양대학교) 이태희 (한양대학교)
저널정보
대한기계학회 대한기계학회 논문집 A권 대한기계학회논문집 A권 제41권 제9호 (통권 제384호)
발행연도
2017.9
수록면
817 - 823 (7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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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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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에는 연비를 고려한 적응형 순항 제어 알고리즘 개발과 연비 등의 성능을 고려한 적응형 순항 제어 시스템 개발 연구가 수행되었지만, 제어 파라미터를 포함한 차량 파라미터의 적응형 순항 제어에 대한 최적설계 연구는 미흡한 편이다. 이에 본 논문에서는 연비, 추종성, 승차감, 안전거리를 고려한 차량 및 제어 파라미터 최적설계를 수행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차량 거동의 성능 측정 방법을 제안하고 적응형 순항 제어 시스템을 구축하였다. 그리고 성능에 주요한 영향을 미치는 차량 파라미터를 선별하여 이를 토대로 순차적 실험계획을 통해 크리깅 대체모델을 구축하였고, 연비를 최대화하며 목표 성능을 만족하는 크리깅 대체모델 기반 최적설계를 수행하였다.

목차

초록
Abstract
1. 서론
2. 적응형 순항 제어 시스템
3. 크리깅 대체모델기반 최적설계
4. 결론
참고문헌(References)

참고문헌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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