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박경아 (경북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융합예술치료교육학회 융합예술치료교육 융합예술치료교육 제1권 제1호
발행연도
2015.6
수록면
155 - 171 (1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현대음악을 교육함에 있어, 20세기에 나타난 다양한 `이즘`을 이용한 변주곡을 창작하여 활용함으로써, 학습자로 하여금 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함이 본 연구의 목적이다. 20세기 음악을 그저 듣는 것만으로 이해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창작의 방법들을 과학적으로 분석하고 해석함으로써 창작자의 시각에서 작품을 이해 할 수 있으며, 그러한 과정을 통해 새로운 창작의 방법론에 점근 할 수 있도록 하며 나아가 새로운 음악어법 개발까지 가능할 것이라 기대해 본다.

목차

Ⅰ. 서론
Ⅱ. 작품 분석을 통한 20세기 음악교육의 필요성
Ⅲ. Variation `Isms of the 20th Century Music` 분석
Ⅳ.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600-0013675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