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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오세찬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조영종 (Ajou University)
저널정보
한국통신학회 한국통신학회논문지 한국통신학회논문지 제42권 제11호
발행연도
2017.11
수록면
2,160 - 2,169 (10page)
DOI
10.7840/kics.2017.42.11.21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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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은 열차간 통신기반 열차자율주행시스템을 위한 선로분기 알고리즘을 제안한다. 효율적인 선로분기를 위해 선로전환기와 분기기 특성을 반영한 최소한의 세마포어 영역을 선로분기구간으로 정의한다. 제안된 선로분기 알고리즘은 기존의 복잡한 연동논리를 사용하지 않는 대신 선로구간과 선로분기구간을 공유자원이면서 동시에 두 편성 이상의 열차가 점유하지 못하는 세마포어 영역으로 간주하고 이를 배타적으로 분배한다. 시뮬레이션을 통해 제안된 선로분기 알고리즘의 성능을 기존 CBTC와 비교함으로써 향상된 분기제어가 가능함을 확인하였으며 다양한 분기기와 속도환경에서의 영향을 확인하였다. 본 논문에서 제시한 열차자율주행을 위한 선로분기 알고리즘은 기존의 EI와 같은 지상제어서버와 복잡한 연동논리를 사용하지 않음으로써 성능향상은 물론 구축비용 절감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기존 선로분기구간 분배방법
Ⅲ. 제안된 ATCS의 선로분기구간 분배방법
Ⅳ. 실험 및 분석
Ⅴ. 결론
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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