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윤병현 (삼표이앤씨) 황경종 (삼표이앤씨) 황광하 (삼표이앤씨) 최유복 (한국철도시설공단) 장윤호 (한국철도시설공단) 김만철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6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6.5
수록면
1,032 - 1,038 (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5)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현재 국내 고속철도용 분기기는 설계 및 제작기술이 거의 100% 국산화 수준에 도달하였다. 그러나 재료부분에서는 아직도 체결클립과 텅레일(60E1A1, 60E1A4)이 수입에 의존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국가지원 연구개발 사업인“고속철도용 분기기 국산화 및 성능 개량 기술 개발”과제를 통해 구성품의 100% 국산화를 추진중에 있다. 텅레일 단면 설계 및 국산화 제작, 포인트 FAKOP 선형적용, 크로싱부 노스레일 상하 분리가능 구조 개량화가 주요 개량항목이다. 이에 본 논문에서는 노스가동크로싱 설계시 축력(250 톤)저항을 위한 구조보강 방안과 윙레일의 60E1 적용(현재 A74 수입레일)에 따른 횡방향 궤도틀림 보완 방안에 대하여 연구 결과를 기술코자 한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557-0007103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