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박경숙 (장안대학교) 양회창 (장안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외식산업학회 한국외식산업학회지 한국외식산업학회지 제13권 제3호(통권 제36호)
발행연도
2017.9
수록면
23 - 36 (1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우리나라 HMR 시장의 폭발적 성장과 성장 가능성을 확인하기 위해 소비자의 실용적 가치와 쾌락적 가치가 HMR에 대한 쇼핑만족과 구매의도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와 예방초점과 향상초점이 이들의 관계에서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검증하고자 하였다.
본 연구의 결과는 HMR 매출증가의 원인이 결국 소비자들이 HMR을 구매하여 사용한 결과 주식(principal food)으로 충분한 가치가 있음을 인정하여 기꺼이 구매할 수 있는 정도의 수준이 되었기 때문이라 판단할 수 있었다. 따라서 HMR 생산기업의 경우 제품 자체의 주요 영양소 첨가, 친환경 식자재 활용 등 품질개선에 주력해야 함을 의미하며, HMR 유통기업도 소비자가 실용적 가치를 증진시킬 수 있는 마케팅전략을 활용해야 함을 시사하였다.

목차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방법
Ⅳ. 실증분석
Ⅴ. 결론 및 제언
국문요약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324-0015524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