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양승용 (제주대학교) 부창진 (제주국제대학교) 유경상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김대진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김호찬 (제주대학교)
저널정보
제어로봇시스템학회 제어로봇시스템학회 논문지 제어로봇시스템학회 논문지 제24권 제1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26 - 34 (9page)
DOI
10.5302/J.ICROS.2018.17.0198

이용수

DBpia Top 5%동일한 주제분류 기준으로
최근 2년간 이용수 순으로 정렬했을 때
해당 논문이 위치하는 상위 비율을 의미합니다.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This paper describes an electric vehicle (EV) model using Matlab/Simulink software and compares the modeled performance with test data from an EV developed for actual use. To develop a 28 ㎾ EV using an induction motor, a gearbox with a 1 : 5.5 ratio is used in the powertrain. We utilized an 11.1 ㎾h battery pack that includes a battery management system (BMS) using 20 x 2 lithium-polymer battery cells. Accurate estimation of battery SOC is one of the key problems in a BMS. In order to improve the battery state of charge (SOC) estimation, this paper proposes a battery SOC estimation method using an extended Kalman filter for lithium-polymer batteries. Numerical simulation and hardware test results indicate that the proposed algorithm is very useful with respect to improving the accuracy of battery SOC estimation.

목차

Abstract
Ⅰ. 서론
Ⅱ. 28 ㎾급 전기자동차 동력전달장치 구성
Ⅲ. 전기자동차 모델링 및 성능 분석
Ⅳ. 확장칼만필터를 이용한 배터리 SOC 추정
Ⅴ.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1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03-001684759